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로 한 번에 승인 받기
    꿀팁 2020. 4. 5. 04:52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작년 10월부터 운영을 시작했고, 애드센스가 네이버보다 수익이 2배 이상 얻을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티스토리도 시작했어요. 티스토리는 올해 1월 중순에 처음 만들어서 글을 올렸어요. 당시에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글 4개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놓고 업로드를 했어요. 이후 2달 동안 바빠서 신경을 못써서 글도 못 올리고, 관리도 못하고 있었어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어렵다고 해서 별로 기대감도 없었어요.

    애드센스 티스토리

    그래서 1월 조회수는 611명이었고 2월도 비슷했지만 관리를 안해도 유입이 되는 것이 신기했어요. 그래서 3월 중순부터 다시 제대로 해보자 마음을 먹고 글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3월 7일부터 10일까지 7개의 글을 올렸는데 이것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썼던 글을 복사해서 가져왔어요. 해봤자 흐트러진 글을 다시 배열하고 제목 정도만 바꿨어요.

    티스토리 글관리

    글을 업로드해서 게시글이 10개정도 있으니 방문수가 2배 정도 늘었고, 하루에 100명 정도 꾸준히 유입되기 시작했어요. 실업급여처럼 정보 글이 확실히 유입이 잘되었어요. 이 당시에는 제가 구독한 사람이나 구독해준 사람도 없이 검색만으로 이렇게 들어왔으니 나름 괜찮았죠? 그리고 제가 설정을 따로 안해서 이때는 네이버 검색도 안되었어요.

    애드센스 신청

    그리고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3월 11일에 애드센스 신청을 시험삼아 해봅니다. 결과가 2주나 걸린다는 소문이 많아서 그동안 방문자수가 늘지 않을까 기대도 있었어요. 애드센스를 가입하면 이렇게 메일이 오고 시키는 대로 사이트 연결하기를 완료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그리고 신기하게 바로 다음 날 애드센스 승인완료 메일이 왔습니다. 이렇게 빨리 승인날 줄도 몰랐고 한번에 통과할 줄 몰랐어요. 사람들에 말을 듣고 괜히 겁 먹었었나봐요. 제 생각에는 1일 1포스팅도 블로그를 활성화시키는 데 중요하겠지만 저는 글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만든지 2개월 후에 신청한 것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바로 다른 블로그도 만들어서 글 하나 올려놓았어요. 생각보다 방문자수도 중요하지 않고 꾸준하게 유입이 있으면 되는 것 같았어요. 결과도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더 기뻤어요. 요즘 승인받기 쉬워졌나?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은 수익창출을 목적일 것 같아요. 처음부터 너무 돈만 생각해서 달려가면 쉽게 지치고 생각만큼 성과가 안나와요. 그래서 티스토리를 운영할 때 수익말고 다른 이유나 목적이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2주 정도 수익을 얻어보니까 평범한 사람이 유튜브나 강의하는 사람들처럼 많은 수익을 벌기 힘들어요. 1년 정도 지속할 수 있는 콘텐츠나 자기개발 목적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